배추를 도둑 맞았다네요.ㅜㅠ

in hive-199903 •  2 months ago  (edited)

20211113_192313.jpg

어머님께서 매년 텃밭에 배추농사를 지으셔서 시집 온 첫해에도 500포기 김장을 했던 흑역사도 있지만 결혼하고 첫해를 빼고는 육아, 출산을 이유로 김장을 제대로 도와드린 적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조금 커서 작년부터는 김장할 때 조금씩 도와드리고 있는데, 올해는 아직 배추 속이 덜 차서 김장일자가 12월 첫째주로 밀려답니다.

오늘 오랜만에 정읍 시댁에 왔더니만 어머님께서 손수 보쌈을 준비해 주셨네요. 김장할 날이 얼마 안남았는데 귀찮게 왜 김치를 담그셨냐 했더니만 담그실 수밖에 없는 사연이 있었습니다.

올해 배추농사가 잘 안된곳이 많아서 배추값이 비싸다고 하십니다. 그러다 보니 농가에서는 배추도둑을 맞는 곳이 많다네요. 인근 농가에서는 배추 40포기를 도둑 맞았고, 옆집은 8포기를 도둑 맞았답니다. 어머니 밭은 7포기를 도둑 맞았는데, 배추 14개를 뽑아놓고는 7포기만 가지고 가고 7포기를 남겨놓고 가서 결국은 7포기 때문에 김치를 담그실 수밖에 없으셨대요. 아마도 가지고 가려다 인기척 같은 것 때문에 못 가져간 것 같아요.

경찰에 신고는 하셨나고 물어보니, 무슨 7포기 때문에 신고를 하냐고 그냥 두셨다 하더군요. 도둑들도 지능적입니다. 어르신들의 이런마음을 노린 것이겠죠. 얼마 안 되면 신고 안 할꺼라는..

다른 것도 아니고, 어르신들이 힘들게 농사지은 것을 그렇게 훔치고 싶을까요? 어이가 없네요. 정말.. 배추 7포기가 아까운 게 아니라 그러고 다니는 그 사람들 인생이 정말 불쌍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image.png

하... 그런 도둑이 다 있군요.
지능형이라기 보단 생계형 같은데, 그래도 다른 걸 아끼고 사먹지 참 거시기 합니다.

이건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정말 양심의 문제네요..
어르신들께서 힘들게 농사지으신건데.. 제가 다 속상해요ㅠ

농사꾼들 좋은 마음을 노린놈들이네요.. 엄벌히 처벌해야 고칠듯.. 맘고생 하셨겠어요

맙소사 배추도둑이 있다니 ㅠㅠ
얼마나 마음이 상하셨을까요 ㅠ

해마다 비싸지는 농산품을 가져가는 도둑들이있어요 ㅠㅠ
어르신들이 신고안하는걸 아는 나쁜 사람들~~

참으로 찌질한 짓거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