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30] 05:30 기상. 2021년 복기 4.

in hive-190865 •  6 months ago  (edited)

IMG_6277.JPG

2021년 네 번째 복기. 병원 수련/여행/운동에 이어, 네 번째는 '온라인 워크샵 진행' 이다.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워크샵을 진행해 볼 기회가 있었다. 처음으로 해본 일이라는 점에서 의의도 있지만, 수련을 마치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던 상태에서 조금 벗어나 시도했던 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병원 수련을 끝내고, 정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힘들어서 하고 싶지 않았고,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때문에 시작을 하지 못하는 상태였다. 무언가를 못하는 것에 대한 걱정과 부담감이 큰 편이었다.

그러나 계속 이런 상태라면, 앞으로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되고 방황하는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완벽하게 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동시에 주변에서 많은 응원을 주기도 했고, 함께 할 수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겨우 시작할 수 있었다.

온라인 워크샵은 상당히 좋은 경험이었다. 나도 많이 배웠고, 그 동안 배우고 경험했던 것을 가지고 뭐라도 알려줄 수 있어 뿌듯했다.

삶에서 필요한 관점을 얻고, 직접 몸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시기라 기록하고 기억하고 싶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