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꽃알리움

in hive-160196 •  7 months ago 

20210429_160505.jpg

그대
주먹만한
알뿌리
올해도 두 쪽씩 늘어났으리라
말 못한 사랑
알뿌리로 나눠주던

거기 없어도
그대
발길
눈길 닿는 곳마다
꽃길이기를
이 겨울 지나면
장미 피어날 때
그대
얼굴만한
알리움 어김없이
말 못한 사랑
피어나리라

  • 백합과 부추속(---屬, 학명: Allium) 알리움은 977종으로 식물 가운데 가장 큰 속을 이룬다. 알뿌리를 만드는 여러해살이식물로, 부추·마늘·양파 등의 향을 내는 물질을 만든다. 많은 부추속 식물이 식용되고 있다.우리가 즐겨먹는 파, 부추 등의 채소가 알리움속 식물에 속하며 우리나라에도 산마늘, 산달래, 참산부추, 두메부추 등 13종이 있다.
    여름 정원에서 만나는 큰꽃알리움(A. giganteum)은 중앙아시아 원산지이다. 양파만한 알뿌리로 비늘줄기가 크다. 키는 1.5m, 잎 길이는 60cm 내외이다. 5월에 분홍색 꽃이 피고 둥근 모양이다. 꽃은 200여 개가 산형꽃차례를 이룬다. 정원 입구 길가에 심으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번식은 매년 두 쪽씩 늘어나는 알뿌리를 나눠 가을에 심는다.
  • 꽃말: 무한한 슬픔, 끝없는 슬픔, 멀어지는 마음
  • 산형(繖形)꽃차례 : 무한꽃차례의 하나. 꽃대의 끝에 많은 꽃자루가 방사상(放射狀)으로 나와 우산살처럼 퍼져 피는 꽃차례《미나리·파꽃 따위》. 산형 화서./ (Gardener, Jamis lee)
    20210429_160523.jpg
    *사진 : (남에게 덕을 주는) 남덕정원에서 직접 심어 가꾼 것을 찍음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별이 모여 알리움 꽃이 피었네요.
보라색이라 더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