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모델을 꿈꾸며 하는 스팀 투자 실증 이야기/110,763/413/40.80/00/82

in hive-160196 •  last month  (edited)

암호화폐 투자 모델을 꿈꾸며 스팀 투자의 사실적인 단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기록을 한 지 82일 차입니다.
암호화폐 투자라는 것이 어느 투자보다도 리스크가 많기로 많은 말들이 퍼져있고 그 말들이 틀린 말도 아닙니다.
그런데 투자라는 것이 어느 것이나 초창기에는 그만한 부담을 안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유자금으로 해야 한다는 말과 강력하게 규제를 하거나 아예 한탕주의의 빠진 나쁜 사람들이라 한적도 있고 도박이나 다름없다며 그 유명하다는 유시민 작가도 방송에 나와서 비트코인은 디지털 쓰레기라며 특유의 어법으로 암호화폐를 폄하하는 발언을 한 때가 있습니다.

내가 보기에는 그의 언행 중에 두도 두고 후회를 할 말이라고 생각이 되며 언젠가는 공식적으로 그 부분 잘못되었다는 것을 이야기할 때가 있으리라 봅니다. 물론 끝까지 그건 쓰레기야 하는 신념을 고수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본인도 이미 아니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라 봅니다.

그러나 암호화폐가 모두 비트코인 같은 것은 아니고 비트코인과 비교해서 엄청난 차이의 리스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같으나 다른 것들이 수없이 많이 존재하고 어울려 세상을 누리고 이끌어 가기에 암호화폐 역시 다양한 것들이 각자의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나도 잘 이해를 못하지만 이미 금융 쪽에서는 상상도 못 하는 진전 진화를 한 것으로 보이며 멀지 않아 기존 은행이 위기를 맞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스팀은 어떤가를 놓고 보면 시각은 갈리고 있어 보입니다.
비트코인을 놓고도 의견이 갈리니 스팀을 이야기할 때 의견이 갈리거나 분분한 것은 당연한 것이며 그렇다 보니 어려워질 것이란 생각과 좋아질 것이란 생각 그냥 이대로 일 것이란 생각 등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스팀은 아직 비트나 이더처럼 완전 가축화되지는 못했습니다.
뭐 비유가 그렇지만 내가 가축을 많이 오랜 기간 사육해본 사람이니 이렇게 비유하니 오해 없기를 바랍니다.

스팀을 야생 돼지나 소 말 혹은 양이나 염소 등으로 비유하면 과연 이놈들이 가축화가 될까 하는 의구심이 아직은 조금덜 풀렸으나 내가 보기에 가능성은 많으며 절반 이상의 성공은 거두었다고 보입니다. 말 그대로 야생마를 길들이는 것은 아직 못했어도 일단 붙들어서 우리 안으로 끌고는 들어온 겪이라고 봅니다. 그렇게 보기에 과감한 투자를 하며 이렇게 매일매일 기록으로 남기며 스팀 투자로 성공하여 같이 행복해지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스팀이 걸어온 역사나 기반 시설을 보면 상당히 저평가되어있고 어느 부분에서는 리모델링하거나 새로운 영역으로 운신의 폭을 넓혀가면 무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지금이 투자 적기라고 보며 투자를 한 것입니다.
물론 반대되는 입장을 고수하는 의견도 분명하게 있습니다.
그런 의견도 존중해야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제는 스팀도 가축화하여 투자 대비 노력 대비 수익이 나오는 구조로 변해가는 것 같으며 사냥이나 낚시의 의존하는 원시 시대의 수익 구조에서 서서히 가축화되어 미래 예측이 가능해져 체계적인 투자로 패턴이 전환되고 있는 중이라고 보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각자의 의지의 문제이고 어떻게 보는가의 차이이고 또한 노력의 대가라고 보이며 내가 아는 선에서는 스팀보다 훌륭한 투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유자금이 많은 사람이 사서 묻어놓고 세월가를 불러대는 비트나 이더 외 한두 개 혹은 몇 개 종목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이제 우리가 노력하면 스팀도 그렇게 인식되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 믿기에 오늘도 재투자 들어갑니다.

좀 느직하게 봤더니 선물이 두대가 동시에 들어와 있는 것을 보게 되네요.
바로 알스팀도 재투자를 하고 선물 상자를 열어 보겠습니다.

늘 들어오는 선에서 들어온 선물입니다.
스팀 가격이 오르면 그냥 빵빵해지니 그런 기대를 해봅니다.
그래서 한마디, 스팀 쑥쑥 올라라.

스팀 파이팅!

오늘은 정리하면 110,763/413/40.80/00/82 이렇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