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 코인 일상 - 스팀은 커뮤니티의 힘으로 움직인다. -

in hive-101145 •  last month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스팀에 갑자기(?) 등장한(?) 해적단이 난동을 부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jcar 좀 털렸습니다. ^^

지금은 업뷰에 임대하고 개인 플레이로 채굴에 전부 열중을 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스티미언들의 유입과 단단한 결속력이 없다면 지속하지 못하고 한 순간에 무너져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스팀이 루나같이 실패한 코인이 아니라 성공한 코인이 되려면 커뮤니티가 강해져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NFT BAYC 의 성공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BAYC 소유자들의 커뮤니티라고 생각합니다. BAYC 소유자들이 자신 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BAYC의 가치를 점점 더 올리고 외부에서 지켜 보는 사람들 중에서 돈 있는 사람들은 그 커뮤니티에 들어가기 위해서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BAYC 구입하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을 어떻게 하면 될까? 하는 망상을 해 보았습니다.

baseball 이라는 커뮤니티의 계정을 만들고 동참하는 분들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다만 자유롭게 가입하는 것은 그 커뮤니티에 소속감이 루즈해 질 수 있으므로 baseball 커뮤니티에 가입을 위해서는 baseball 커뮤니티가 발행하는 NFT 를 구입(소유)하여야 한다는 규정을 둡니다. 그렇게 한다면 소속감을 가지게 되고 NFT 소유 만큼의 보팅도 받을 수 있고, 커뮤니티의 활동이 힘들어 지면 판매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망상을 해 봅니다. 다만 보팅력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가격은 있어야 겠네요. 1,000 스팀이면 너무 많을라나? ㅋㅋ 다만 계정을 관리하는 사람은 스티미언분들 중에서 네임드 분이 되어야 겠죠? ^^ 이렇게 모은 스팀으로는 같은 커뮤니티원 들에게 보팅을 하고, 모아지는 스팀을 분배 하거나 혹은 모아서 야구장에 밋업 비용으로 사용 한다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스테픈 하시는 분들의 커뮤니티도 만들도...
독서...
골프...
야찌 커뮤니티... (거의 @jsquare 님이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유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키스팀... (팥쥐님이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합니다. )

이런 작은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이루어 지기 위해서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아니면 같은 지역에 있는 분들의 작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면 어떨까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커뮤니티들간의 연결을 이루고 그 연결이 큰 스팀잇이 된다면 스팀잇은 거대한 커뮤니티로 유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궁극적인 목표가 되겠네요.

원래 끼리끼리 놀게 되면 사이트는 유지가 힘들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커뮤니티는 그런 단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잇 에서는 오히려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커뮤니티안에서 더 많은 스파를 잠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나가 나락에 빠지면서 스팀과 스달이 얼마나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여기 계시는 많은 분들이 깨닫았을 듯 합니다.

혼자만의 망상 이었습니다.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방그리형 쵝오!

image.png

  ·  last month (edited)

안녕하십니까, 피르코인 운영자입니다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하러 왔습니다 ㅎㅎ
(피르코인 챙기랴.. 본계정 챙기랴.. 가랑이 찢어집니다 ㅠㅠ)

종하 아부지 화이팅~~~
해적단도 화이팅~~~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해적단입니다ㅎㅎ커뮤니티의 힘이 중요하다는 말씀에 적극 공감합니다.

스팀링크 기대 하겠습니다. ^^

@banguri transfered 1.3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4.90%, voting power : 13.89%, steem power : 1974561.44, STU KRW : 1200.
@banguri staking status : 1219.4 KRWP
@banguri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219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3 KRWP
Refund balance : 0.08 KRWP [64440616 - 8d007d0a6036e5be5430ec8e6a62779301a37c1f]

머든 북적북적대면 올라가겠죠^

키스팀... (팥쥐님이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합니다. )

아니에요! 다들 동참해 주시니 가능한 일입니다 ㅎㅎ
다양한 커뮤니티가 활발해지면 좋겠어요^^

같이 북치고 장구 치겠습니다. ^^

[이벤트] steemgo 4회차(2일차)
https://www.steemit.com/@ksk1149/steemgo-4-2

@ksk1149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2022년 5월 24일 스팀잇 이벤트 현황
https://www.steemit.com/@bitai/2022-5-24

@bitai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옛날 스팀잇에 '가즈아' 라는 태그로
커뮤니티처럼 재밌게 놀면서 결속력도 많이 생겼었는데,
안 좋게 보는 시선들도 있긴 있더라구요 ㅎㅎㅎ

그래도 저는 그런 모습에 찬성하는 편입니다 ㅎㅎ

요즘 해적분들처럼 서로 결속력을 다지며,
새로운 시도들을 하시는 것이 좋아보여요!! 'ㅡ')b

kr-gazua
kr-crazy
부활할 때가 됐네 ㅎㅎ

역사와 전통이 있는 스팀 스달! 믿음이 가지요 ㅎㅎㅎㅎ

[kissteemkr] 제2회 키스팀배 달리기/걷기 대회! 일주일 남았습니다.
https://www.steemit.com/@kissteemkr/6zwssw-kissteemkr-2

@kissteemkr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steemgo 4회차(3일차)
https://www.steemit.com/@ksk1149/steemgo-4-3

@ksk1149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